본문 바로가기
경제 비즈니스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by 시하파 2024. 9. 21.
반응형

2024년 Apple Pay 출시와 함께 올해 가장 핫한 CARD사를 꼽자면 작년 대비 1.5배의 발급량이 증가한 현대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지출을 확인하고 자신의 소비 수준을 통제하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확인해서 지난달의 이용내역을 파악하거나 전월 실적을 편하게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결제일을 12일로 해야 하는 이유와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 기간

Hyundai CARD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일자입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카드사의 사용기간이 동일하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참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각 회사별 운영 정책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강제할 수 없다 보니 업체별로 하루 이틀씩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내가 가지고 있는 CARD의 회사마다 별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대표적인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5 일 : 전전월 24 ~ 전월 23일
  • 10 일 : 지지난달 29 ~ 지난달 28일
  • 24 일 : 전월 13 ~ 이번 달 12일

  1. 결제일은 12일이 좋은 이유


월말이나 월급날에 가까운 25일로 전후로 설정하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는데요, 25일로 지정하는 경우 전월 14일 ~ 당월 13일 이용 내역이 26일에 청구됩니다. 그렇게 되면 두달에 걸친 이용내역이 청구되는 반면 일반적으로 가계 지출은 월초 ~ 월말 기준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매달 지출 확인이 어렵고 전월 실적 파악에 따른 카드 혜택을 챙기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결제일은 12일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본인의 월급 수령일 기준이 아니라 전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만 한 달간 사용한 내역에 대한 지출 내역 및 대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소비내역을 확인하고 나의 현금 흐름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12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변경 방법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 전화 등 3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통화가 편하신 분들은 경우 콜센터(1577-6000)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2) 앱을 통한 변경 시에는 My Account → 정보관리 → 조회 변경에서 설정 가능

 

 


3) 홈페이지를 통한 변경 시에는 My Account 메뉴 → 결제정보 관리 → 조회 변경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 변경 당일 취소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 3개월 (90일 이내)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일자별로 정리해서 알아봤습니다. 나는 재테크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사용 내역 확인과 지출 통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출금일을 12일로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16만원 돌려받는 현대카드는?

반응형